3월7일부터 6월30일까지 17주 과정 운영

【고성=강원신문】황만호 기자 = 고성군은 오는 3월3일(기간중 화~금, 공휴일 제외)까지 ‘2017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강좌는 3월7일부터 6월30일까지 17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연필스케치,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회화, 중학 국어, 초등 논술 등 총 8개 과목 80명을 모집한다.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하고 본인이 직접 고성군립 간성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접수 시에는 관내거주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수강료는 2만원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되고,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성군에 주소를 둔 주민과 혼인한 외국인,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을 소지한 자는 50% 감면받을 수 있으며 면제·감면대상자는 신청 시 관련 증빙서류를 추가로 지참하면 된다.

이번 상반기 강좌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수강률이 저조한 강좌는 폐지하고 인기 있는 강좌의 구성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1인 2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운영강좌의 강의내용을 강화하는 등 군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강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