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병무청 전경.
강원지방병무청 전경.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은 올해 7월에 입영하는 육·해·공군, 해병대 현역병을 28일 오후 2시부터 오는 4월 4일 오후 2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 모집인원은 육군 6,247명, 해군 600명, 공군 1,941명 그리고 해병대 1,150명이다.

모집병은 본인의 자격·면허·전공과 맞는 분야를 선택하여 현역병으로 군 복무할 수 있는 제도이며 기술행정병, 동반입대병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28세 이하인 1996. 1. 1. ~ 2006. 12. 31. 출생자 중 현역병 입영대상으로 판정받은 사람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도 지원 가능하며 이 경우 별도의 일정에 따라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병 입영대상자로 판정받으면 된다.

지원서는 병무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특기별 모집·인원·선발기준 등은 병무청 누리집(군지원안내 – 이달의 모집계획, 안내 및 지원절차)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발은 1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서류 제출·면접 등의 전형을 거친 후 선발 배점 기준에 따른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된다.

강원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지원서 접수 전에 자신의 ‘지원가능분야 검색’과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 등을 활용하면 지원할 때 도움이 되며, 병무청 누리집에서 ‘직업선호도 검사’를 받고 추천받은 특기로 모집병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1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