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려

태백시는 오는 26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백시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KBS <아침마당> 이금희 아나운서를 초청해 ‘더불어 살며, 서로 헤아리며’라는 주제로 그간 아침마당을 진행하며 만나본 다양한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서로의 마음을 헤아리고 더불어 잘 살아갈 수 있는 삶의 지혜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태백시민 아카데미는 태백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 30분 전부터(18:30~)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교육과 평생학습관(☎033-550-27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4년 첫 번째로 시작하는 이번 강연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라며, 앞으로도 인문학적 정서 함양과 자기계발을 위한 강연들을 많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자인 이금희 아나운서는 KBS<아침마당>을 17년동안 진행하며 국민 아나운서로 알려졌으며, KBS 16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 후, KBS2<한 번쯤 멈출 수 밖에>, KBS Life<이금희의 특별한 만남>, KBS1<동물극장 단짝>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우리, 편하게 말해요>, <나는 튀고싶지 않다> 등 저서를 집필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