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헌 의원, “아이디어 넘치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지원 필요 강조”

송 기 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원주을)

【정치=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원주을)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원주 상지대학교 본관 5층 대강당에서 ‘강원 청년창업, A부터 Z까지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강원지역 청년창업자들과 함께 문재인 정부 및 강원도의 창업정책을 공유하고, 도내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백온기 중소벤처기업부 지식서비스창업과 과장은 “문재인 정부 청년창업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실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창업초기, 도약기, 성숙기, 재도전 등 사업 단계별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강원도가 추진 중인 청년창업정책을 살펴보고,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모비턴트 한동호 대표의 창업 성공스토리를 듣는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자치단체 관계자, 강원지식재산센터, 강원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한국창업보육협회와 강원지역 청년창업자‧예비창업자가 참여해 창업정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송기헌 의원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부와 강원도가 강원지역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듣고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송기헌 의원과 강원일보가 공동 주최하며,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