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부속 한림청소년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오후 1시,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 문제를 가진 춘천시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한림대학교 부속 한림청소년복지센터(센터장, 윤현숙)는 지난 20일 오후 1시,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종익)와 정신건강 문제를 가진 춘천시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정신과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발굴, 치료, 사회복귀까지 체계적인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과적 어려움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하고, 문제를 감소시키는데 초점을 둔다. 한림청소년복지센터에서는 위기단계에서 어느 정도 벗어난 청소년이 학습, 또래관계개선, 진로지원을 통해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한림청소년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을 발굴하여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의뢰함으로써 조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양 기관은 가족에 대한 상담, 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협력 진행하며, 필요한 경우 공동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조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전문적인 경험을 나누고 적극 협력할 수 있는 장을 구축하고, 춘천시 청소년 지원의 탄탄한 토대가 마련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