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북부지방산림청, 나라꽃 무궁화 가꾸기사업 완료

기사승인 2019.08.15  00:23:30

공유
default_news_ad1

- -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 "무궁화가 나라꽃으로써 무궁화 보급ㆍ확대에 노력할 것"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은 8월 광복절 이전, 국민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나라꽃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나라꽃 무궁화 가꾸기사업을 완료했다.

[강원신문=박수현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8월 광복절 이전, 국민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나라꽃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나라꽃 무궁화 가꾸기사업(춘천ㆍ수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기 조성한 무궁화동산과 소속 국유림관리소 청사에 있는 무궁화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나무의 모양을 아름답게 다듬고 가꾸는 등 나라꽃의 위상과 품격을 높여 국민들이 무궁화에 대한 애호정신과 국민적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무궁화 보호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우리 겨레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무궁화는 새로 난 가지에 꽃봉오리가 형성되어 7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약 100일간 계속해서 피고 지며, 햇빛이 알맞고 물이 잘 빠지는 곳이면 긴 가뭄이나 오랜 장마에도 끄떡없이 견디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이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무궁화가 나라꽃으로써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무궁화 보급ㆍ확대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현 기자 gwnews@daum.net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