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경찰서(서장 탁기주)는 15일 둔내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우체국 직원 박모씨와 김모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횡성=강원신문] 이 경우 기자 = 횡성경찰서(서장 탁기주)는 15일 둔내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우체국 직원 박모씨와 김모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지난 11일 횡성우체국(국장 이정미)에서는 카카오톡으로 지인을 사칭하여 600만원을 뜯어내려던 보이스피싱 범죄를 우체국 직원의 신속한 대처로 예방했다.

우체국 직원 박모씨는 둔내우체국에 방문한 피해자 윤모씨(66세,남)가 은행창구에서 불안한 표정으로 정기예금을 해약하여 계좌이체를 하려고 하자 보이스피싱 범죄로 의심하고 송금 경위 등을 확인하여 계좌이체를 지연시킨 후 신속히 112신고하여 600만원 피해를 막았다.

피해자는 불상자가 피해자의 자녀 카카오톡 계정으로 접속, 자녀 친구를 사칭하여 “자녀 휴대폰 액정이 깨져 화면을 볼 수 없다. 자녀가 돈이 급하게 필요하다”라는 문자를 받은 후 신한은행 계좌로 이체해 달라는 말에 속아 피해를 입을 뻔한 것으로 확인된 것.

이에 횡성경찰서(서장 탁기주)는 둔내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피해를 예방한 우체국 직원 박모씨와 김모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편, 횡성경찰서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금융기관 28개소와 협업, 은행창구용 보이스피싱 홍보스티커를 배부하여 은행직원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고, 관내 기업체 및 주민 4,360명을 대상으로 최근 발생 수법 등 구체적인 사례중심으로 교육·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횡성경찰서는 범죄분석을 토대로 전략적인 예방·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범인 추적검거에도 최선을 다하는 등 보이스피싱 예방 및 검거활동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