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는 제19호 태풍 ‘솔릭’이 북상하면서 23일부터 동해지역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일 , 시청 회의실에서 전체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태풍북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동해=강원신문】정은미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제19호 태풍 ‘솔릭’이 북상하면서 23일부터 동해지역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일 , 시청 회의실에서 전체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태풍북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 긴급대책회의 지시사항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총 동원하여 대처하고 재해취약지구(제방 등 주요방재시설, 대규모 공사장, 침수 등 재해위험지구 , 산사태위험 지구, 급경사지)에 대해서는 국장급 간부공무원이 직접 점검을 실시, 위험징후 발견 시 재난안전선을 설치하고 주민을 사전대피 조치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인명피해 Zero화와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간계곡, 유원지, 주요 등산로, 방파제 등 위험지역은 사전 출입통제토록 하고,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해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 태풍 대처상황을 점검해서 23일부터 영향을 미칠 제19호 태풍「솔릭」피해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시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태풍의 경로를 예의주시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 모든 부서에서는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