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 속 과학체험전 –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은 봄 여행주간을 맞이하여 4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명화 속 과학체험전 –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기획전시를 실시한다.

전시작품은 최후의 만찬, 모나리자 등 세계적인 명화작품이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30개 작품으로 전시되며, 체험존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를 아이들이 작품을 자유롭게 만지고, 느끼고, 사고하고, 창조함으로 직접 문화적 융합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화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이 되는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다고 여기는 교과서 속 명화들이 최첨단 디지털 콘텐츠와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아름답게 융합해 색다른 느낌을 만들어냄으로써 과학을 통한 예술 체험, 예술을 통한 과학 교육을 통해 올 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화 속 놀이동산을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의 2018년 기획전시 『명화속 과학체험전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는 4월 28일(토)부터 6월 30일(토)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그 사이 봄 여행주간인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일반관람객에게 관람료를 50% 할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