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지 혜 주무관

【동해=강원신문】정은미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건설과 안지혜 주무관(시설 8급)이 ‘2017년 국민공감 생활규제 개혁과제 공모’에 선정되어 오는 9월 27일(수) 오후 2시 서초구 aT센터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과 국민의 일상생활 및 기업 활동 등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여 합리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국민 공감 생활규제 개혁과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안 주무관은 본 공모전에 ‘제한차량 운행허가 신고방법 확대’라는 주제로 현재 서면과 인터넷으로 신고하는 제한 차량 운행허가 신청을 스마트폰 앱에서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내용을 제안했다.

이는 안 주무관이 2014. 10월 공직 첫 임용 후 지난해까지 만 2년 동안 제한차량 운행허가 업무를 담당하면서 평소 운전자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깊이 공감한 내용으로 이동이 많은 직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운전자가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방법을 확대해 줄 것을 제안하는 내용이다.

이달 행안부는 시도와 합동으로 국민이 응모한 약 2천여건의 과제에 대해 내부 심사 실시 후 국민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7건의 우수사례를 확정했다.

선정된 사례는 27일 생활규제 유수과제 사례를 공유하는 「국민의 나라,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국민공감 토크」를 통해 청중과 발표자가 자유롭게 대화하는 토크쇼로 발표되며 그 후 시상식이 있게 된다.

안지혜 주무관은 “앞으로도 민원인 입장에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여 시민의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