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에서는 마달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시청~마달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조기에 완공하여 오는 9월 28일(목) 오후 2시 마달동 입구에서 개통식을 개최한다.

【삼척=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삼척시에서는 마달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시청~마달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조기에 완공하여 오는 9월 28일(목) 오후 2시 마달동 입구에서 개통식을 개최한다.

금번 개통하는 「시청~마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총 9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삼척시 마달동 산34-3번지 일원(중로 1-9호선)에 도로 L=570m(B=20m), 가로등 35개소, 신호등 2개소 등을 완공하였으며, 시공업체로 ㈜신화종합건설이 선정되어 지난 2013년 3월에 착공하여 금년 12월에 준공예정이었지만 9월말에 조기 준공하게 되었다.

그간 마달동 주민들은 동절기마다 급경사지 결빙으로 인해 통행이 불가하여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 왔었으나, 이번 도로 개통으로 마달동 주민 275세대 및 인근 신규아파트 입주민 400여세대가 시내로의 통행 불편을 완전 해소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규모 단위의 주민불편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조기에 개선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