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베트남 유명 배우이자 뷰티 크리에이터인 응엔 빈 케이티(Nguyen Binh Kaity, 이하 ’케이티‘라 칭함)와 베트남 히든싱어 우승자이자 인터넷 스타인 신진주씨를 초청해 강원도 산업 및 제품을 홍보하는 SNS 콘텐츠 및 TV프로그램을 제작한다.

【행정=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도는 베트남 유명 배우이자 뷰티 크리에이터인 응엔 빈 케이티(Nguyen Binh Kaity, 이하 ’케이티‘라 칭함)와 베트남 히든싱어 우승자이자 인터넷 스타인 신진주씨를 초청해 강원도 산업 및 제품을 홍보하는 SNS 콘텐츠 및 TV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케이티와 신진주는 9월 15일부터 9월 21일까지 7일 간 도내에 체류하며 ‘강원의료기기전시회’와 강원FC 홈경기 연계 ‘베트남의 날’ 행사에 참석하고,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춘천바이오진흥원, ㈜진생바이팜, 참존 원주공장 등을 방문해 베트남 수출 도내 제품 체험, 효능 및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한, 춘천 애니메이션 & 토이로봇관, 춘천 옥광산 및 강릉 하슬라 아트월드, 평창 대관령 목장을 방문해 강원도의 청정 이미지와 관광자원 등을 홍보했다.

제작된 콘텐츠는 케이티와 신진주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베트남 현지에 제공되며, 아리랑TV는 크리에이터의 취재 스토리와 강원도 산업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영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베트남에서 가장 뜨거운 신예인 케이티와 베트남 히든 싱어 시즌2 우승자로 한-베 문화교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 신진주를 통해, 베트남 젊은 층에 강원도 및 제품을 친근하게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