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전시직제 편성 훈련 등 다양한 훈련 실시

북부지방산림청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란 슬로건 아래 2017 을지연습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실시한다.

【원주=강원신문】이경우 기자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미라)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란 슬로건 아래 2017 을지연습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북부지방청은 연습에 앞서 금일 대회의실에서 2017년 을지연습에 대한 준비상황 보고와 각 참가자별 임무를 숙지하는 등 연습실시를 위한 최종보고회의를 실시하여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을지연습 분위기를 확립했다.

23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은 국가의 비상사태에 대비해 전시의 위기관리 대처능력을 평시에 숙달시키기 위한 훈련으로 전시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비상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란 슬로건 아래 2017 을지연습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실시한다.

북부지방청은 이번 연습에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최초상황보고ㆍ전시직제 편성 훈련ㆍ도상연습 등 현실적이고 다양한 훈련과 더불어 1일 1과제의 전시 현안과제 토의를 실시한다.

전시 현안과제 토의는 매일 부여되는 과제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그에 따른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점검하여 보완하는 훈련이다.

22일 오전 11시부터는 최근 발생이 급증하고 있는 테러에 대비, 북부지방청사 테러 대응상황을 가정하여 화재진화, 부상자이송 등 실제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은 원주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으로 실시된다.

북부산림청장은 “이번 을지연습은 각 분야별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고 보완해 평시 비상대비 태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