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에서는 21일, 영월군(군수 박선규)과 평생학습타임즈(발행인 최운실)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 했다.

【영월=강원신문】박승원 기자 = 영월군에서는 21일, 영월군(군수 박선규)과 평생학습타임즈(발행인 최운실)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 했다.

동 협약은 영월군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하여 상호 간의 긴밀한 협력 및 상호지원과 정보교류를 위한 목적으로, 평생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각종 홍보활동의 적극적 수행을 위한 홍보단, 기자 등 홍보인력 양성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협의했다.

양 기관은 평생교육 기사, 사고(社告), 광고 등을 통한 정보 전달 및 홍보단, 기자 등 홍보 인력 양성 및 활동 연계를 상호 간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식 체결에는 박선규 영월군수와 평생학습타임즈 최운실 발행인이 참석하였으며, 이 날 영월군 신규 행복학습센터 지정서 전달과 함께 행복학습센터장, 행복학습매니저 대상으로 지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타임즈 주제의 특강도 이어졌다.

올해 영월군 읍․면 신규 행복학습센터 9개소에는 행복학습매니저가 배치되어 40여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이며, 단위 지역별 마을 주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재미있는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영월군 전체가 거대한 하나의 행복학습 아카데미로 배움에 배움을 더하는 평생학습의 장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