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23일 춘천1캠퍼스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고교초청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23일 춘천1캠퍼스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고교초청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원·경기지역 진로진학교사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마련됐다.

조광래 교무기획처장은 “청년 실업률이 사상 최고수준에 이르며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산업체에서는 구인난에 어려움을 겪는 미스매치현상이 지속되고 있다”며 “폴리텍대학은 현장중심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체에서 인정받는 기술인재를 키워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농고 박현정 선생님은 “학과마다 최신 시설과 장비가 잘 갖추어져 기술교육의 메카라는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폴리텍대학을 더 잘 알게 되었고, 기술분야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폴리텍대학을 추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특수대학으로 80%이상 높은 취업률과 90%대의 취업유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학기당 110만원대의 최저수준의 등록금을 자랑한다.

한편, 춘천캠퍼스는 2018학년도 산업학사학위과정 수시1차모집이 9월 11일부터 시작된다. 미래성장동력학과인 스마트제품디자인과 등 총 6개학과에서 112명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9월 29일까지다. 문의사항은 대학홈페이지(http://www.kopo.ac.kr/chuncheon) 또는 교무기획처(033-260-765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