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만19세 남녀 50명, 5월 14일 홍천향교서 개최

홍천향교(전교 최수옥)와 홍천향교청년유도회(회장 이종천)는 오는 제45회 성년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제27회 홍천 전통 관ㆍ계례식’ 참가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홍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홍천향교(전교 최수옥)와 홍천향교청년유도회(회장 이종천)는 오는 제45회 성년의 날을 맞아 개최되는 ‘제27회 홍천 전통 관ㆍ계례식’ 참가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만 19세 홍천지역 남녀 50명으로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인생의 첫 관례를 올리는 것으로 의미를 더해 관내 고교 3학년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성년의 날 하루 앞서 5월 14일 오전 10시 홍천향교에서 개최되는 홍천 전통 관ㆍ계례식은 홍천향교, 홍천군, 홍천군의회, 1사1촌 문화재지킴이 하이트진로(주) 등 지역기관단체가 후원하며 청년유도회는 최근 이사회를 열어 계획을 검토하고 세부 추진계획과 업무분장을 하는 등 성년참석자들의 소중하고 의미있는 관ㆍ계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추진키로 했다.

홍천향교청년유도회는 1991년부터 홍천 성년례를 27년째 개최해오며 2011년부터 행사장과 복식 등을 체계적으로 갖춰 현대 홀기에 따라 진행돼 해마다 각계의 관심과 인근 지역에서 참관을 오는 등 전통문화 계승과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성년례를 올려줘 호응과 인기가 높으며 인근지역에서도 신청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신청은 아호작명을 위해 성명(한글, 한문)과 생년월일(음력, 양력), 태어난 시간 등과 부모님이 동행하여 의관점시를 할 수 있는 대상자로서 홍천향교청년유도회 카페(http://cafe.daum.net/hcaa)와 사무국장(010-5368-7992), 총무(010-8841-0046)를 통해 선착순 접수와 문의하면 된다.

민칠홍 홍천향교청년유도회 총무는 “성년례를 격식을 갖춰 무료로 전통을 이어 개최해 온 만큼 해마다 성년자 개인은 물론 부모님들의 관심이 많아 신청은 서둘러야 한다”며 “전통문화를 통한 인생의 첫 관례를 직접 체험하고 축하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